한덕수 국무총리는 19일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에 대한 특별검사법을 발의한 데 대해 “국가 전체 운영과 국가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보시고 결정을 하실 것이기 때문에 국회에서 합리적으로 논의를 통해서 잘 결정하시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한 총리는 이날 국회 대정부질문에서 민주당 서영교 의원이 ‘김 여사의 주가 조작 의혹에 대한 여론 조사에서 찬성 여론이 높다’고 질의하자, “국회의원들이 어떤 의사를 결정하실 때 이렇게 여론조사만 보고 하시지는 않으리라고 생각한다”면서 이 같이 답했다.

한 총리는 “수사 중인 검찰이나 수사당국이 어련히 알아서 그런 문제를 잘 검토하지 않겠느냐”라면서 “그것이 죄가 되면 검찰이 그렇게 조치할 것이고 죄가 안 되면 결국 못 하는 거 아니겠느냐”라고 반문했다. 

이어 “우리 검찰이 그 정도의 중립성과 그 정도의 투명성과 공정성은 가지고 있다, 이렇게 생각한다”고 답했다.

한 총리는 김 여사가 해외순방시 착용한 장신구들이 재산 신고에서 누락됐다는 의혹에 대해선 “이미 대통령실에서 충분히 설명했다고 생각한다”며 “그 문제에 대해서 평가를 하고 장식품에 대한 가격을 제가 제대로 평가할 만한 그런 전문성은 없다”고 답했다.

한 총리는 영빈관 신축 예산 논란에 대해선 “저는 몰랐고 신문을 보고 알았다”며 “대통령께서 이 문제가 언론에 나오고 의원님들께서 말씀을 하시니까 그 문제를 보고를 받으신 것”이라고 말했다.

한 총리는 서 의원이 내년도 예산에서 서민 예산이 깎였다고 지적하자 “서민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예산은 그 어느 예산보다도 많이 반영됐다고 생각한다”고 반박했다.

서 의원이 ‘군인들의 팬티값까지 깎아버린 비정한 정부’라고 재차 지적하자 한 총리는 “이렇게 투명한 나라에서 어떻게 우리 군인들에게 제대로 된 지금 말씀하신 팬티를 제대로 안 입히고 군을 유지하겠느냐”라며 “그건 충분히 우리 군인들이 입을 수 있는 것을 공급하는 거기에 적합한 예산”이라고 답했다.

[원포인트뉴스= 김선구 기자]

저작권자 © 원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