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정아솔 기자) 2024.3.5.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5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정아솔 기자) 2024.3.5.

홍익표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의사와 정부 간 갈등 중재에 나선 데 대해 '총선용 기획'이라며 "이렇게 될 것이라고 예상했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25일 오전 BBS 라디오 '전영신의 아침저널'에서 "정부가 애당초 우리나라 의료 공공성을 높이겠다는 것보다 정치적 목적으로 이 문제를 활용했다고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홍 원내대표는 "결국 의대 정원 문제를 가지고 의사 때리기를 통해 정부가 일한다는 이미지를 만들고, 나중에는 의사 단체에 양보해서 문제를 봉합하는 방식으로 당이 수습하려는 것이 애초 시나리오였다고 본다"고 말다.

또 "현장에서는 애초 최대 700명 정도의 합리적인 수준에서 의대 증원을 수용하겠다는 의사 표시를 했지만 정부가 일방적으로 2천 명을 밀어붙이다가 현장에서 의료 공백과 국민 피해가 확대되니 당이 수습하는 형태로 발을 빼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국민 여론몰이를 통해 의사단체 때리기에만 집중하다 이젠 의료 공백이 너무 장기화되니 정권 지지율이 떨어진 것"이라면서 "총선에 불리할 것 같으니 이제야 발 빼는 모습을 하는 것은 책임 있는 국정 운영의 자세는 아니다"라고 비판했다.

[원포인트뉴스= 길민석 기자]

저작권자 © 원포인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